티스토리 뷰

구글 계정 찾기

 

 

안녕하세요 로그인을 하려고 했는데 계정이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를 종종 볼수가 있습니다. 특히 구글 계정의 경우 여러개 생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가 어떤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는지 헷갈릴 때가 있는데요.

 

 

구글 계정 찾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처음 입력후 추가적으로 계정 입력없이 사용하다 보니까 실제로 해당 계정을 찾지 못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구글 계정 찾기 기존 계정 모두

 

 

가입시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를 알고 있다면 찾기가 수월한데 오늘은 간단하게 구글 계정이 여러개 있더라도 혹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구글 계정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홈페이지 바로가기

winnersy.tistory.com


 

먼저 웹사이트를 통해서 기존 구글 계정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구글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참고로 구글 계정이나 지메일 계정이나 찾는 방법은 동일하니까요. 굳이 다른 방법으로 검색하실 필요는 없을것 같네요.

 

 

 

 

홈페이지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나오는 화면에서 "이메일을 잊으셨나요"를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는 "전화번호 or 이메일"을 입력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무래도 전 계정을 찾으려면 이메일보다는 전화번호로 찾는것이 빠릅니다.)

 

 

 

 

이후 이름과 성을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영어로 사용하신 분들도 있고 한글로 사용하신 분들도 있는데 이 부분이 틀리다면 계정 찾기가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었다면 복구 절차에 필요한 인증 코드를 받게 되는데요. 국외 발신이니까 스팸으로 빠져 있지 않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후 6자리 코드를 입력하고 나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페이지에서는 내가 가입한 구글 계정 찾기가 완료된 모습을 볼수가 있으며 이중에서 찾고자 하는 계정이 있다며 클기을 해서 로그인을 하면 되겠습니다.

 

 

 

 

오랜만에 와서 기억이 안난다고 하시는 분들은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서 진행을 하면 되겠습니다. 일치하는 계정을 찾을 수가 없는 경우에는 전화번호를 확인해 보던지 이메일 주소로 찾는 방법으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이메일 계정을 찾기 위해서는 2가지 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

- 사용자 이름

 

추가적 갤럭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등록된 구글 계정 찾기를 해보기 위해서는 설정 앱으로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설정앱의 위치는 각자 다르기 때문에 이렇게 설정이라는 아이콘을 찾으면 되는데요.

 

 

 

 

이후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프로필에서는 계정을 확인을 할수가 있으며 처음 등록할 때 구글 계정으로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에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확인을 해볼수가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구글 계정 찾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하면서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추가 해보았습니다.

 

 

구글 검색 지역설정 변경하기

winnersy.tistory.com

 

 

구글 앱스토어 다운방법

winnersy.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