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른이정보통/정보

구글 검색 지역설정 변경하기

노래하는어른이 2021. 1. 25. 13:55

구글 검색 지역설정 변경



검색엔진 포털 사이트를 얘기하자면 구글을 빠질수가 없는데요.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신기하게 한국지역 위주로 보여주게 됩니다.  이것은 위치에 따라 다르게 보여주는 지역 맞춤형식으로 제공하는 구글 검색엔진 때문인데요. 



구글 검색 지역설정 변경하기



위치에 따라서 국가별 검색을 최적화 해서 보여주는 건 좋지만 가끔은 해외 소식 혹은 해외 교포 혹은 유학생들이 국내 결과를 원할때가 있습니다. google.uk 처럼 해당 국가의 도메인으로 접속을 해서 확인을 해도 되지만 그렇게 하지 않아도 구글 검색 지역설정 변경만 해줘도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 홈페이지 바로가기



구글 검색 지역설정 변경


구글 검색 지역설정 변경하기



먼저 구글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가기로 이동을 해도 되고 URL은 워낙 유명하니까 상단 주소창에서 직접 입력을 해도 됩니다. 



구글 검색 지역설정 변경하기



그리고 나서 메인 페이지 하단에 [설정]이라는 버튼을 볼수가 있는데요. 클릭 이후 나오는 메뉴들 중에서 [검색 설정]을 추가로 선택합니다.




구글 검색 지역설정 변경하기



혹시 검색 설정이 안나오시는 분들은 아무 단어로 검색을 해서 검색페이지에서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검색 후 나오는 페이지에서 상단에 [설정]이후 [검색 환경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구글 검색 지역설정 변경하기



이후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하단에 보면 [지역 설정] 부분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건지, 나우루, 노르웨이, 가나 등의 나라별 지역 설정이 가능한데요.


로그인을 하게 되면 해당 지역 설정으로 계속해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페이지당 검색결과 갯수를 조정할수도 있고요. 현재는 10개 많이는 최대 100개 까지 검색결과 목록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 검색 지역설정 변경하기



구글 지역설정 변경도 하였으니 테스트를 해봐야 하는데요 검색 결과에서 "lazada"로 검색을 하게 되면 136백만건의 데이터가 조회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검색결과를 지역설정에서 "독일"로 변경을 해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구글 검색 지역설정 변경하기



그러면 해당 국가에서는 145백만건의 데이터가 조회되는 걸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지역설정 변경이 잘 되는걸 볼수가 있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google 홈페이지에서 검색할 때 구글 검색 지역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