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른이정보통/정보

연소득 확인 방법 정보조회

노래하는어른이 2021. 1. 22. 14:44

연소득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어른이입니다. 최근에 재난지원금을 받으려고 했는데 2019년 연소득을 확인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아니 작년 기억도 가물가물한데 2020년 연소득을 어떻게 알지 이런 생각을 했는데요. 의외로 쉽게 알수가 있었네요. 연소득 확인방법 정말 간단하게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소득 확인 방법 정보조회



세무사 사무실을 통해 소득 신고를 하는 자영업자분들은 세무사 사무실에 문의를 하게 되면 빠르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문의를 줄때 "2018년, 2019년도 매출 자료(소득금액증명원 or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요청)이 필요해요" 이렇게 남기면 되겠습니다. 



연소득 확인 방법 정보조회



지원되는 항목에 따라 연소득, 연매출 등 필요한 항목들이 다르니까 꼭 확인해야 하며 개인사업자, 프리랜서인지 구분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연소득 확인방법


연소득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연소득 확인 방법 정보조회



앱 이름을 검색하니까 손택스라고 되어 있어서 순간 짝퉁인가 싶기도 한데 홈택스가 손택가 맞다고 합니다. 손안에 홈택스 앱이라는 뜻으로 그냥 내손안에 홈택스가 있다 이런 뜻 아닐까 싶은데요.



홈택스에 접속을 했다면 본인인증 로그인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요즘은 공동인증서, 간편인증 로그인이 지원되니까 쉽게 로그인이 가능해졌죠. 잘 모르신다면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연소득 확인 방법 정보조회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민원증명 > 소득금액증명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연소득 확인 방법 정보조회



소득금액증명은 국문 / 영어 영문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며 법인사업자는 발급이 안됩니다. 개인, 개인사업자만 발급이 가능한데요. 202년도는 2021년 5월 1일부터 발급이 가능하고 종합소득세신고자용은 2021년 7월 1일부터 발급이 가능합니다.



연소득 확인 방법 정보조회



저는 필요한게 연소득 2019년도 확인방법이니까요. 과세기간 2019년도로 설정을 하고 한글증명 그리고 근로소득자용인지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인지 종합소득세신고자용인지 등에 따라 선택후, 사용용도, 제출처, 주소, 주민등록번호 공겨여부 항목까지 완료한 다음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참고로 인터넷발급 출력, 화면조회, 전자문서지갑으로 발급을 할수가 있습니다.



연소득 확인 방법 정보조회



직장인은 근로소득자용으로 선택을 하면 되고 자영업자나 프리랜서의 경우 종합소득세신고자용으로 선택을 하면 되겠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금방 처리가 되니까 조금만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연소득 확인 방법 정보조회



가끔 신고서류중에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요청 서류를 요청 받을 때가 있는데요. 사업자가 있는 사람들이 부가세 신고하고 나중에 낸 매출금액을 알고 싶을때 발급 하는 서류로 민원증명 > 부가세과세표준증명요청 메뉴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가 웹사이트 PC화면에서 연소득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그러면 모바일 스마트폰에서도 확인을 할수가 있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소득 확인방법 - 손택스


제 기준 이상한 이름..? 손택스 앱에서도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먼저 앱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연소득 확인 방법 정보조회



그리고 나서 앱을 실행하고 나서 로그인을 진행하여 줍니다. 아직 앱이 업데이트가 안되어서 그런지 간편인증서로는 로그인이 안되네요.


로그인이 완료가 되었다면 동일하게 민원증명 메뉴로 이동을 하겠습니다.



연소득 확인 방법 정보조회



그리고 즉시발급증명 신청 > 소득금액증명 메뉴를 차례대로 선택합니다.



연소득 확인 방법 정보조회



PC화면과 동일한 내용으로 한가지 다른점은 출력방식이 화면조회와 팩스전송 그리고 PC에서 출력, 인터넷발급(전자문서지갑)이 있습니다.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전자문서지갑을 활용하면 되겠네요.


어른이 추천하는 좋은 문서 


- 교촌치킨 기프티콘 사용법

-차상위계층 확인서 발급 방법

- pass 인증서 사용방법


이렇게 해서 연소득 확인방법에 대해서 조회를 해보았는데요.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이나 하단 관련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시원하게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