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2021년 3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일을 하다가 문듯 밖을 바라보니 등교 하는 아이들을 많이 볼수가 있었습니다. 3월은 아이들에게는 새학기 그리고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대학을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바쁜 달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매년 이맘때쯤 되면 자격증접수, 회사 입사, 장학금, 각종 수당, 취업성공패키지에 필요한 서류를 발급 받는 분들이 많은데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도 그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학졸업을 의미하는 증명서 중 하나로 발급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는데요. 예전에는 졸업한 고등학교를 통해서만 발급을 받을수 있는줄 알았는데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분들도 많고 오프라인의 경우 가까운 고등학교 또는 주민센터(동사무소) 시청 무인발급기, 교육청 등을 통해서도 발급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오프라인에서 발급을 받을 경우 구비서류로는 본인을 증명할수 있는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명서와 본인이 아닌 경우 위임장 및 이해관계 가족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인터넷 발급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럼 간단하게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은 총 2가지로 나이스 홈페이지와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먼저 민원24에서 진행하는 방법으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메인에 보면 통합 검색란이 보이는데요. 서비스 [신청.조회.발급]에서 직접 확인할 수도 있지만 검색창에서 "초중등학교 졸업(예정)증명"으로 검색을 합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그러면 신청서비스로 1건의 자료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회원 비회원으로 신청을 할수가 있는데 비회원이나 회원 모두 간편인증 또는 공동, 금융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저는 회원으로 선택을 하겠습니다. 이후에서는 간편인증/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을 해야 하는데요. 관련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면 좋은 내용입니다.

 

 


 

 

pass 인증서 사용방법 pass앱 사용처는?

winnersy.tistory.com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차이 5가지

winnersy.tistory.com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로그인이 다 되었다면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신청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이후 학교명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학교를 찾을 때는 교육청을 선택해야 하며 예를 들어 부산 동래고등학교라고 하면 부산과역시교육청을 선택하고 학교명을 검색하면 됩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마지막으로 "온라인발급" 본인출력, 전자문서지갑, 제 3자제출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이후 신청서 준비, 신청내역확인, 결제처리, 민원처리기관 전송, 결과 확인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완료가 되었다면 처리상태에서 처리완료로 확인이 되며 문서 출력이 가능한 상태로 변경이 됩니다. 

 

 

 

또 다른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으로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나이스는 종합 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교육 관련된 서비스를 진행중에 있는데요.

 

 

 

 

간단하게 알아보면 나이스 홈페이지에서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이후 발급받고자 하는 지역 교육청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경상북도 교육청"을 선택하겠습니다.

 

 

 

 

여기서 [학생 졸업증명서]를 바로 선택합니다.

 

 

 

 

나이스 홈페이지에서는 1982년 이후 졸업생들만 발급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로그인을 위해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이후 단계는 민원24와 동일하므로 생략하며 오늘은 2가지 홈페이지를 통해 고등학생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