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

 

 

요즘 웹사이트들이 앱에서 쉽게 볼수 있는 다크모드는 검은색 또는 회색 등의 어두운 색상을 배경색으로 사용하는 인터페이스를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디자인하면 흰색 바탕의 UI가 많았는데요. 다크 테마는 흰색 바탕의 UI보다 눈의 피로도를 줄여주고 어두운 배경에서도 내용을 잘 볼수 있게 하며 배터리를 절약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 방법

 

 

이런 장점들로 인해 많은 웹사이트들이나 아이폰, 안드로이드 갤럭시 등에서 기본적으로 다크모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다크모드 기능도 평소에는 흰색 배경의 유튜브 화면을 어둡게 설정하는 것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PC 웹사이트와 모바일 유튜브 어플에서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

 

 

- PC 웹사이트

 

먼저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되겠습니다. 검색으로 쉽게 찾을수가 있으니 어렵지 않을거라 예상이 되는데요. 

 

 

 

 

홈페이지 메인 상단에 보면 로그인 되어 있는 경우와 로그인이 안되어 있는 경우 화면이 다릅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계정정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이 안되어 있는 경우에 로그인 버튼 왼쪽에 보면 점 3개짜리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다음 나오는 메뉴에서 디자인:기기 테마라는 메뉴를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어두운 테마"를 선택하게 되면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이 됩니다.

 

 

 

 

유튜브 다크모드는 큰 기능이 있는게 아니며 페이지의 밝은 부분을 어둡게 해서 야간에 시청하기 적합한 환경으로 바꿔줍니다. 

 

 

- 모바일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

 

어플을 이용해서 하는 방법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UI는 아이폰이나 갤럭시 안드로이드 모두 비슷한데 먼저 아이폰으로 진행을 해보도록 할게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상단에 계정을 클릭후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로그인이 안되어 있는 경우도 동일하게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되는데요.

 

 

 

 

설정화면에서 어두운 테마를 선택하게 되면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 화면에서도 동일하게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설정 > 일반 > 어두운 테마순으로 이동을 하면 되며 어두운 메타에 대한 설명으로 빛 반사를 줄이고 야간 시청 환경 개선 효과가 있다는 걸 알수가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가 되면 어두운 배경으로 변하는 유튜브 어플을 확인할 수가 있으며 메인에서도 동영상 제외하고 모든 배경색이 검정색으로 변하며 글자색은 흰색으로 변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구독의 의미 채널가입과 다른점은?

winnersy.tistory.com

 

 

유튜브 라이브 방송 보는법(실시간 스트리밍 보기)

winnersy.tistory.com

 

 

유튜브 편집자 월급은 얼마일까? 영상편집자 페이 현실

winnersy.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