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뱅크 pc버전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가 등장하자마자 많은 가입자수로 화제가 되었는데요. 최근에 나온 정보를 살펴보니 벌써 가입자가 1400만명을 돌파하였다고 합니다. 거의 4명중에 1명은 카카오 뱅크를 이용한다고 봐도 되겠는데요. 저도 카카오 뱅크를 많이 이용을 하고 있는데 편리하면서도 살짝 불편한 부분도 있는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pc버전 로그인

 

 

편리한점은 아무래도 간편하고 빠른 처리가 될수가 있겠고 불편한점은 고객센터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젊은 사람들이야 인터넷이나 어플 사용이 익숙할지 몰라도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회사나 어디 신청할 때 필요한 증명서 발급 업무의 경우 기존에는 오프라인 + 온라인에서 발급을 했었다면 카카오뱅크의 경우 무조건 온라인에서만 진행이 되어야 한다는 점도 아쉽기는 한데요. 오프라인 매장이 아쉽기도 하지만 다행히 카카오뱅크 PC버전이 있어서 카카오뱅크 앱에서 할 수 없는 발급 업무를 pc에서 진행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 생각이 드네요.

 

 

카카오뱅크 pc버전 로그인

 

 

먼저 카카오뱅크 pc버전 홈페이지를 알아봐야 하는데요. 포털 사이트에서 '카카오뱅크(kakaobank)'를 찾으면 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pc버전 로그인

 

 

카카오뱅크 pc에서는 이용안내부터 시작해서 상담 그리고 증명서 발급, 회사소개 등을 확인해볼수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pc버전 로그인

 

 

여러가지 서비스 들이 있지만 카카오뱅크 pc 로그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는 고객센터 상담하기(고객의 소리, 1:1문의)와 각종 증명서 발급(나의 증명서 발급내역, 증명서 진위 확인)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pc버전 로그인

 

 

먼저 로그인을 해봐야 하는데요 상단에 [고객센터] - [증명서]를 클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pc버전 로그인

 

 

해당 페이지를 이용하려면 로그인을 진행해야 한다는 문구를 볼수가 있습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카카오뱅크 pc버전 로그인

 

 

클릭을 하게 되면 16자리로 되어 있는 qr코드 또는 인증번호를 볼수가 있는데요. 5분안에 진행을 해야지 성공이 되므로 시간을 잘 체크해서 진행을 합니다.

 

다음은 카카오뱅크 앱으로 이동해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pc버전 로그인

 

 

카카오앱이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를 하면 되며 이후 카카오 앱을 실행합니다.

 

 

카카오뱅크 pc버전 로그인

 

 

이후 하단에 점3개 버튼을 클릭을 해서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고 상단에 보이는 [앱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뱅크 pc버전 로그인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 [PC 로그인]을 실행하면 되며 [QR코드], [인증번호] 로그인 방식으로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pc버전 로그인

 

 

인증번호 방식으로 카카오뱅크 pc버전 로그인을 진행을 한다면 16자리를 입력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처리가 되었다는 문구를 볼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다시 PC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카카오뱅크 pc버전 로그인

 

 

이후 [다음]을 버튼을 클릭을 해서 최종적으로 카카오뱅크 PC 버전 로그인을 마무리합니다.

 

 

카카오뱅크 pc버전 로그인

 

 

마지막 로그인 시간을 통해서 해킹여부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해서 좋네요.

 

 

카카오뱅크 pc버전 로그인

 

 

로그인을 하게 되면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에서 내가 발급하면 증명서 서류들을 볼수가 있고 출력까지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pc버전에서 로그아웃을 하고 싶다면 앱에서 [PC 로그인] 화면으로 들어가게 되면 [PC 로그아웃] 버튼이 활성화 된걸 볼수가 있습니다.

 

 

 

 

연결된 PC 로그아웃을 하게 되면 모든 웹사이트에서 해당 로그아웃이 진행이 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pc버전에서는 증명서 발급 뿐만 아니라 증명서 진위확인도 가능하며 금액 확인, 이체, 송금 등의 금융업무는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pc버전에서는 출력 그리고 문의정도만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pc버전 다운로드도 생기다면 pc에서도 이런 부분이 가능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카카오뱅크 pc버전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