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안녕하십니까.. 가끔 TV 프로그램 뮤직뱅크, 예능 등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듣고 뭐지 하고 찾아본 기억 한번쯤은 있으실것 같은데요. 얼마전 친구가 갑자기 "그 거리에 그대~ 다 찢겨져버린" 이런 가사로 노래를 불렀는데 제목을 알려달라고 하더라고요. 노래가사만으로 과연 노래제목을 찾을수 있을까 싶었는데 의외로 쉽게 찾아졌습니다.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많은 분들이 노래가사 한구절만 기억해서 노래제목을 찾고 계신데요. 쉽지는 않겠지만 노래 가사가 정확하다면 의외로 쉽게 찾을수가 있습니다.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방금 제 친구가 알고 싶어했던 노래가사의 제목은 바로 "엠씨더맥스 MC THE MAX!-넘쳐흘러" 였는데요. 구글, 멜론 등 여러가지 사이트와 어플을 이용해서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어플

 

네이버앱을 이용한 방법으로 단순 검색만 제공해주는 줄 알았는데 네이버앱에서는 여러가지 숨겨진 기능들이 있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혹은 아이폰에서 네이버 앱을 다운받고 실행을 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메인 페이지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운데 버튼을 클릭을 하면 추가로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렌즈, 음악, 음성 등의 기능들이 있고 여기에서 [음악]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음악을 듣고 있어요"라는 문구가  뜨면서 노래를 검색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에서 찾고자 하는 음악을 네이버앱에 들려주세요. 직접 불러도 되고 노래가 있다면 들려줘도 됩니다.

 

아무래도 직접 부른 노래를 찾기가 힘들것 같은데 운 좋으면 찾을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국내앱이다 보니까 팝송보다는 국내 노래 위주로 잘 찾아지는것 같은데요. 외국 노래도 찾을때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2. 유튜브 검색

 

음악사이트에서 노래가사로 검색을 할 때는 정확하게 검색을 해야 하지만 유튜브에서 검색을 할 때는 좀 정확하지 않아도 찾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이 그만큼 잘되어 있다는 뜻이겠죠.

 

유튜브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볼게요.

 

 

 

 

그리고 유튜브 사이트에서 검색하고자 하는 가사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다시 그때로 우리 되돌려 놓을수 없는" 이렇게 검색을 해볼게요.

 

 

 

 

워낙 유명한 노래라서 쉽게 검색이 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조금 어렵게 비가 내릴때 들은 노래인데 "비가 내려 고마워 고개숙인 내 어깰" 이런 가사 였는데 짐작 가시는 분들 없겠죠.

 

 

 

 

검색을 해보니까 "입술을 깨물다 비가 내려 고마워" 라는 노래였네요.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방법의 핵심은 아무래도 정확한 노래 가사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3. 구글 검색

 

유튜브하고 비슷한데 간단하게 노래 가사로 제목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구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검색란에 가사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동일한 내용으로 검색을 해볼게요.

 

 

"다시 그때로 우리 되돌려 놓을 수 없는"

 

 

 

 

"입술을 깨물다 비가 내려 고마워"

 

둘다 잘 찾아지는 걸 볼수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가사를 정확하게 알고 있다면 찾기가 쉽다는 걸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영어가사의 경우 정확한 스펠링이 아니라면 찾기가 힘들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4. 멜론 등 음악사이트

 

국내 곡들을 대부분 보유하고 있는 음악사이트의 경우 음악은 기본이고 노래가사도 쉽게 찾을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멜론을 예로 들었지만 다른 사이트들도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상단 검색에서 동일하게 검색을 하게 되면 찾을수가 있는데요. 유명한 노래의 경우 쉽게 찾을수 있는 반면 오래된 노래나 가사가 틀릴경우 찾기가 힘들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노래가사로 제목찾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은 음으로만 기억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플을 이용하면 찾을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니까 가사를 모른다면 어플을 이용해서 찾으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