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른이정보통/정보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확인하기

노래하는어른이 2020. 12. 22. 17:54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정리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안녕하세요 노래하는 어른이입니다. 공주시 시내버스는 크게 시내권, 이인.탄천면, 반포.계룡면, 의당면, 정안면, 유구읍, 청양군/정산면 등으로 나눌수가 있는데요. 버스가 1회 다니는 경우도 많고 그래서 미리 확인을 하지 않으면 마냥 기다릴수도 있습니다.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얼마전 공주시에서는 시내버스 거리요금제를 전면 폐지하고 기본요금을 적용하였는데 기존에 시 경계를 약간 걸치는 노선들의 경우 비용이 많이 나왔지만 이제는 기본요금만 적용되니까 비용 걱정이 조금 줄어들었을 것 같습니다.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공주시 시내버스 노선도를 살펴보려면 공주시 버스정보시스템 사이트를 알아두면 좋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공주 버스정보시스템'으로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수가 있으며 바로가기를 통해서도 확인을 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공주시청 홈페이지에서도 찾아볼수가 있네요.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버스운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확인을 할수가 있고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뿐만 아니라 노선도 검색, 정류장, 운행경로를 상세하게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를 한번에 받아보려면 공주시청 홈페이지를 찾아보면 되는데요. 먼저 공주 시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그리고 상단에 [분야별 정보] - > [교통] 메뉴로 차례대로 접속을 하도록 합니다.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그러면 교통 관련된 공주시청 정보들이 보이는데 여기에서 [버스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그리고 나서 보면 시내버스, 시외, 고속, 신갑동 셔틀버스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공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알려주는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는 시내권, 이인.탄천.공주역, 유성,반포,계룡,갑사,신원사, 세종, 의당, 정안 등으로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시내권을 클릭하고 주 시내버스시간표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엑셀 파일로 된 시간표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출처 공주시청 홈페이지)


ㅇㅇㅇ


엑셀 파일을 열면 공주 시내버스 첫차, 막차 시간을 확인할수가 있으며 평일, 휴무일, 방학중으로 나눠서 시간대가 확인이 됩니다.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노선도의 경우 아까 얘기한 공주 시내버스 정보시스템을 활용하면 되는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노선 검색 메뉴가 있습니다.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클릭을 해서 이용하는 노선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100번을 입력한후 검색 버튼을 누르게 되면 공주 시내버스 100번의 시간을 확인을 해볼수가 있는데요. 현재 위치부터 시작해서 첫차, 막차 시간, 운행횟수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그리고 옆에 공주시내버스 시간표를 선택하면 출발시간을 평일 휴일대로 나눠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08, 125번도 동일하게 확인이 가능하네요.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그리고 스마트폰을 활용한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아이폰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앱스토어 화면에서 공주 시내버스 앱을 다운 받아서 실행을 해보도록 합니다.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상단에 버스 또는 정류장 검색창에서 100번을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그러면 공주여고 시청, 옥룡동방면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가 확인이 되며 현재 위치, 운행 차량 등을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