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



안녕하세요 노래하는 어른이입니다. 예전에는 학교를 꼭 다녀야 한다는 인식이 강했는데 요즘에는 학교를 꼭 다니기 보다 검정고시를 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예전보다 본인의 의지를 더 중시하는 부모님들이 많아졌다는 얘기인데 저도 학교 다닐때 정말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 이런 인식이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 안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으로 검정고시를 무사히 치신 분들은 간단한 방법으로 성적증명서를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



먼저 검정고시 성적증명은 검정고시 응시생들의 성적을 증명하는 서류이며 어디서나 민원처리가 가능한 민원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어디서나 민원처리가 가능하다는 부분은 인터넷 접수, 창구접수, 전화접수 등을 통해 직접 처리기관을 방문할 필요없이 공공기관을 방문하여 편안하게 민원을 처리 하는 방식으로 대학 졸업서나 성정서 등을 발급하기 위해 직접 대학을 찾아가는 대신 가까운 동주민센터에서 발급 받을수가 있습니다.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도 가까운 시 도 교육청,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행정실이나 동사무소(주민센터)에서 발급을 받을수가 있는데요. 요즘에는 단위 농협에서도 처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인터넷으로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정부 24시를 통해 발급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



정부 24시에서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에 대해 간단히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처음 이용자라면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



먼저 로그인을 하고 상단에 서비를 클릭후 신청.조회.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민원 24시 홈페이지에서는 더이상 처리가 안되므로 정부 24시에서 신청을 해야합니다.



신청.조회.발급 메뉴에서 기관을 교육부로 하고 검색어에 검정고시를 입력후 검색을 진행합니다.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



그러면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 안내 신청 메뉴가 보이네요.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



온라인으로 할 경우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하면 되며 오프라인 대리인의 경우 위임장 그리고 정당한 이해관계 등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가 있으면 되겠습니다.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



온라인으로 신청시 신청을 누르면 성명, 주민번호, 전화번호 등을 입력후 민원신청을 진행하고 서류 출력을 하면 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